728x90

  탄수화물, 그 중 특히 당질의 과다섭취가 지방으로 전환되기도 하고, 과도한 열량으로 인해 당뇨 등의 합병증 위험도 있습니다. 그래서 최근 탄수화물, 그 중 당질의 섭취를 줄이려고 여러모로 식사 조절을 했는데...

 

  사람이 너무 무기력해져서 안 될 것 같습니다.

  너무 기운이 없고, 아무것도 하기가 싫어지네요. 심지어 운동할 때도 기운이 없어서 몸이 잘 안 움직이는 느낌입니다.

 

 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탄수화물(당질) 섭취를 다시 늘리면서 좀 생각을 해봤습니다.

  당뇨나 심혈관 등의 문제를 일으키는 건 고열량 문제도 있지만, 너무나 빠르게 혈당이 올라가는 게 문제입니다. 라면, 빵, 떡 등의 가루로 만들어 지나치게 섭취가 빠른 식사만 제한하고, 잡곡밥 등 열량은 충분하지만 흡수가 느린 식품은 평소대로 적당량 섭취한다면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도 충족되고 당뇨, 심혈관 걱정도 해결되는 게 아닐까? 라는 생각이 번쩍 들더군요.

 

  게다가 예전에 봤던 비빔면을 채소와 함께 무쳐먹으면 혈당 상승을 조금이나마 낮출 수 있는 걸 생각하면, 가끔 먹고 싶을 때 가공식품을 먹되, 채소와 함께 먹어서 어느 정도 건강도 지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  *출처: "쌩 비빔면 vs 채소 비빔면 혈당차이"

 

  지방을 줄여 살을 빼는 건 좀 잠시 미뤄두고, 하루 적정량의 탄수화물(당질)은 섭취하되, 혈당이 천천히 오르는 식사 위주로 하여 시험해봐야겠습니다.

 

  살 빼는 것도 좋지만, 기운 없어서 운동도 못 하고 무기력해진다면 본말전도니까요.

반응형

'건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항암을 위한 면역력 강화 계획  (1) 2023.11.14
방울토마토 다이어트  (0) 2022.06.03
오이 다이어트  (0) 2022.05.24
허리 마사지  (0) 2022.05.12
다크초콜릿 다이어트  (0) 2022.05.11

+ Recent posts